27일 6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서

 카반(Kaban) 인도네시아 산림부 장관이 강원대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는다.

 강원대학교(총장 최현섭)는 27일 오전 6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Malam Sambat Kaban 인도네시아 산림부장관 명예 농학박사 학위수여식을 갖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학위수여식은 최현섭 총장을 비롯한 강원대학교 교직원과 Kaban 장관 및 가족, 서승진 산림청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위수여와 총장 식사 및 축사, Kaban 장관의 답사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카반 장관은 1958년생으로 인도네시아 자야바야대학교에서 기업경영학을 전공하였으며 보고르 농업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또 카반장관은 1993년에는 (주)Redecon에서 자원개발 컨설턴트로 활동하였으며 1999년부터 2004년까지는 국회의원과 Crescent Star당 사무총장을 지냈다. 2004년부터 현재까지 국회의원과 Democracy Pioneer Star당 의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산림부장관에는 2004년 10월 취임했다.

 한편, 강원대학교는 현재 보고르대학과 자매결연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 2006년 4월 한국을 찾은 Kaban 장관은 강원대학교가 보고르대학 학술림에 해외조림을 추진함에 있어 인도네시아 정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