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일까지 마읍리 일원서

 2007년 삼척 가시오가피축제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양일간 삼척시 노곡면 마읍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가시오가피정보화마을운영위원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3개의 체험장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주행사장에서는 가시오가피수제비만들기, 곤충집만들기, 바람개비만들기, 투호던지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하며 즐길수 있도록 했다.

 또 가시오가피꽃밭 체험장에서는 가시오가피 보물찾기, 그림그리기대회 등의 행사가 진행되며, 물놀이 체험장에는 맨손으로 송어잡기가 진행돼 여름철 시원한 추억을 제공한다.

 이와함께 주행사장의 마을 특산품 코너에서는 6월에 생산되는 마을 특산물 및 가시오가피 관련 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밖에 먹거리 코너는 마을 부녀회에서 가시오가피산채비빔밥, 가시오가피칼국수, 가시오가피해물전, 가시오가피튀김 등 다양한 가시오가피 먹거리를 선보여 시골 어머니들의 손맛을 체험하고 농촌의 훈훈한 정을 마음으로 느낄 수 있도록 마련한다.

 한편 가시오가피와 관련된 다양한 먹거리 및 즐길거리, 볼거리를 경험 할 수 있는 이번 축제는 참가비가 없으며, 축제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033-570-3463이나, 016-398-75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