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정선군청 앞 광장에서 전정환(오른쪽) 정선군수, 주민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통한 문화ㆍ환경ㆍ평화ㆍ경제올림픽 실현과 붐 조성을 위한 범군민 행사가 열리고 있다. ⓒ2016 참뉴스/이태용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2018평창동계 올림픽을 대비해 개최지인 강릉시, 평창군과 손 잡고 트레킹 관광객을 대상으로 명품 트레일 ‘올림픽 아리바우길’을 조성한다고 1일 밝혔다.

동계올림픽특구단 사업으로 추진하는 ‘올림픽 아리바우길’은 올림픽(평창), 아리랑(정선), 바우(강릉바우길)라는 의미가 합쳐진 명칭으로 전체 구간은 9개코스 131.7km에 이른다.

정선군 구간은 정선5일장에서 구절리까지 43.5km 구간으로 총사업비 16억 7천만원을 들여 8월에 착공해 오는 2017년까지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전국 최고의 전통 민속장인 정선5일장을 시점으로 나전역과 레일바이크 구간인 여량리와 구절리역을 거쳐 평창 바람부리마을과 강릉 경포해변을 종점으로 하는 올림픽 아리바우길이 조성되면 각 지자체의 역사와 문화와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전국 최고의 트레킹 코스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또한, 3개 지자체간 공동마케팅과 연계관광을 통해 새로운 명품 관광명소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건희 문화관광과장은 “올해 올림픽 아리바우길 시점인 정선5일장에서 정선역~역전개끝~북평 꽃벼루재까지 22.5km 구간에 대해 데크로드 설치와 이정표 정비 등 기반시설을 우선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오랫동안 단절지역이었던 정선읍 역전 개끝에 대해서는 전망대 설치와 위험지를 개선하고 특색 있는 탐방로로 만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