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정선군청 앞 광장에서 전정환(오른쪽) 정선군수, 주민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통한 문화ㆍ환경ㆍ평화ㆍ경제올림픽 실현과 붐 조성을 위한 범군민 행사가 열리고 있다. ⓒ2016 참뉴스/이태용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28일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자 모집 총력에 나섰다.

군은 동계올림픽 개최 시·군의 자원봉사자 신청이 저조함에 따라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자원봉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홍보 포스터 제작 배부, 현수막 게첨, 홈페이지 게시, 유관기관ㆍ단체 공문 발송 등 기존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의 특수성을 감안해 동계올림픽 자원봉사 온라인 신청이 익숙하지 않은 주민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신청서 및 안내문’을 제작해 지역 소식지와 함께 세대별로 배부하기로 했다.

또, 지역 내 고등학교 및 기관ㆍ단체를 방문해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중요성, 참여방법을 직접 설명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읍ㆍ면별 순회 간담회, 개최도시 합동 홍보 이벤트와 간담회 등 자원봉사자 모집을 위한 다각적인 활동에 나설 방침이다.

김수복 자치행정과장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는 자원봉사자의 참여와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역주민들이 보다 많이 참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계올림픽 개인 자원봉사 신청은 7개분야(대회안내, 운영지원, 미디어, 기술, 의전, 경기, 의무)로 오는 9월 30일까지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정선군 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