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태백레이싱파크서 열려

 2007 넥센타이어RV챔피언십 대회가 지난 4월 개막전에 이어 제2전이 3일 강원도 태백레이싱파크에서 열린다.

 넥센타이(주) 후원하고 (주)HASF(대표 김기혁)가 주최하는 이번 RV레이스는 일반 승용차에 비해 육중한 차체로 경주트랙을 질주하는 모습에서 훨씬 빠른 속도감과 박진감을 맛볼 수 있기 때문에 RV마니아들로부터 매력적인 경기로 평가받고 있다.

 이 대회는 무쏘, 소렌토, 카이런 등 다양한 RV 차량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조하지 않은 차량과 무한개조된 차량까지 최고출력순으로 나눠 RS300(250마력, 5000cc 이하), RS200(200마력. 2500~4500cc 이하), RS150(150마력, 2500cc 이하) 등 다양한 차량들이 참가해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열릴 2전에서는 지난 4월에 열린 개막전보다 30여대가 늘어난 130여대가 대거 참가해 국내 최고 대회로 주목을 받으며 관중도 약 3000여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대회는 국내유일의 RV차량 레이스 대회로 넥센타이어는 지난 4월 RV챔피언십을 개막해 전국적인 레이싱붐을 주도하고 있다.

 또, 관람객을 위한 비보이 댄스 경연대회, 레이싱 모델과 경주차 기념촬영 등 부대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져 젊은 관람객 유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RV/SUV 자동차 매니아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넥센타이어RV챔피언십도 전국 단위의 동호인과 선수들이 참가해 온로드 트랙 레이스의 진수를 느껴볼 수 있는 시리즈 행사로 정착되어 가고 있다.

 이 대회를 주최한 김기혁 하프(www.hasf.co.kr)대표는“넥센타아어RV챔피언십대회를 통해 최근 급증하고 있는 국내 RV차량 운전자를 위해 매년 이 대회를 개최하여 유익한 RV자동차 레저 스포츠 문화를 정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RV챔피언십 대회는 지난 4월 대회를 시작으로 10월까지 6개월 동안 장기레이스로 펼쳐진다.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