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생대 박물관 2009년 개관

 태백시가 2009년 개관 예정인 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관에 전시하게 될 화석, 암석 등 자연사관련 유물수집운동을 적극 전개키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22일부터 시민, 각급 기관단체, 석탄관련기관 등에서 보관하고 있는 화석, 동·식물, 곤충, 광물, 암석 등 자연사관련 유물을 연중 수집할 계획이다

 이번 유물 수집에서 시는 태백고생대자연사를 조명하기 위해 기증·기탁한 유물에 대해 박물관 유물등록 후 고생대자연사박물관에 전시·연구·교육 자료 등으로 활용하게 된다.

 또 기증·기탁자에게는 기증·기탁자명 표기와 함께 기증·기탁증서 및 감사패 수여, 기증·기탁유물 특별전 개최, 기증·기탁유물목록 및 도록 발간, 주요행사 초정, 박물관 무료관람혜택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시는 동점동 구문소 고환경 및 침식지형´ 일대 1만3천여㎡ 부지에 사업비 200억원을 들여 지상 2층, 연면적 4천900여㎡ 규모의 고생대 자연사 박물관을 건립 중에 있으며 오는 2008년 준공할 예정이다.

 한편, 시에서 수집하게 될 전시 가치가 높은 화석, 동·식물, 곤충, 광물, 암석류 등 자연사 관련 유물을 자연사박물관 개관 시까지 시청 관광문화과 및 각 동사무소를 통하여 연중 수집할 계획이다.

 접수장소는 태백시청 관광문화과(자연사박물관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33-550-2766이나 각 동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 태백고생대 자연사 관련 유물들을 전시하고 있는 태백시 동점동 화석 전시관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