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4억원 전달

 하이트맥주(회장 박문덕)와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장일환)는 2일‘2014년 평창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한 공식후원금을 유치위원회 집행위원장인 김진선 강원도지사에게 전달한다.

 하이트맥주 윤종웅 사장과 산림조합 장일환 회장은 이날 오전 강원도청을 방문해 유치후원금 3억원, 1억원을 각각 전달한다.
 
 윤종웅 사장과 장일환 회장은 “올해 7월에 과테말라에서 열리는 IOC총회에서 평창이 동계올림픽 개최도시로 선정되길 기원하는 마음에 후원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평창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이트맥주는 주류사로서 지난 2005년 8월 국내 최대의 소주업체인 (주)진로를 인수해 국내 최대의 종합 주류기업으로 재탄생하였으며 홍천의 강원공장은 연 50만㎘의 생산력을 갖춘 맥주공장을 운영하며 동양 최대 규모와 생산설비를 자랑하고 있다.

 산림조합 중앙회는 산림소유자 및 경영자의 권익을 대변하고 산림보호와 개발을 촉진함으로서 임업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태풍루사, 매미 및 지난해 7월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지 산림복구 등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한편 (주)대명레저산업(대표이사 조현철)은 지난달 29일 2014평창동계올림픽유치위원회(위원장 한승수)에  ‘2014년 평창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한 공식 후원금 2억원을 기부했다.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