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한국관광공사 관광정보센타

 강원도는 23일 한국관광공사 관광정보센타(TIC상영관)에서 2007년 일본지역 신규상품 개발을 위해 강원관광 상품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도와 한남여행사(일본전문랜드사)가 공동으로 추진한 이번 상품설명회에는 긴키니혼투어리스트 요코하마지점 OZAWA지점장을 포함한 상품기획자 50여명이 참가한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단카이세대 및 실버층을 겨냥한 황혼여행코스, 전통문화(다도, 아리랑, 관노가면극)체험코스, DMZ상품, 웰빙음식(송이,산채요리, 초당두부, 해산물한정식)등을 소개한 홍보프레젠테이션과 함께 강원관광홍보 DVD상영, 강원도를 방문한 일본수학여행단 학생과 도내학교와의 교류회 장면을 포함한 수학여행 영상물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 참가하는 일본 긴키니혼투어리스트는 일본의 3대 여행사중의 하나로 지금까지 한류촬영지 상품, 가을철 단풍축제 연계 상품, 수학여행, 스키관광 상품 모객을 통해 강원도로 일본인 관광객을 꾸준히 송객하는 여행사로 올해 한국관광분야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끼쳐 정부로부터 국무총리상을 수상 받은 바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에서 강원도의 관광매력을 홍보하고 다양한 상품출시를 통해 일본 관광객 유치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