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9일 강원 태백교육지원청에서 태백상공회의소가 주최한 ‘제6회 태백상공회의소와 함께하는 어린이 경제교실’이 태백지역 13개 초등학교 어린이 회장단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사진=태백상공회의소 제공)
【태백=참뉴스】강원 태백상공회의소(회장박학도)는 9일 태백교육지원청에서 ‘태백상공회의소와 함께하는 어린이 경제교실’을 개최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어린이 경제교실은 태백지역 13개 초등학교 어린이 회장단 40여명을 대상으로 경제에 관한 3개의 주제로 진행됐다.

태백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태백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 경제생활에 대한 재미있는 게임과 동영상 시청, 가상기업 만들기 등 흥미를 유발하는 커리큘럼으로 열렸다.

이번 교육커리큘럼은 경제는 어떻게 움직이나요, 나도 CEO, 경제골든벨 등으로 구성돼 주입식 교육이 아닌 발표와 게임을 통한 참여교육으로 구성됐다.

또 어린이 경제교육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기반으로 어린이들의 전문 경제교육을 연구하는 초등경제교육연구소의 진행으로 더욱 쉽고 재미있는 경제교육으로 이루어 졌다.

▲ 함억철 태백상공회의소 사무국장이 지난 9일 강원 태백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제6회 태백상공회의소와 함께하는 어린이 경제교실’에서 미래경제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경제생활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태백상공회의소 제공)
함억철 태백상공회의소 사무국장은 “미래경제 주역인 어린이들이 경제에 대한 어른들의 전유물이라는 선입관을 탈피해 용돈 활용에서부터 경제를 이뤄나갈 때 가계와 기업, 국가경제는 더욱 발전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태용 기자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