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과학은 지난 7일 한국폴리텍Ⅲ대학 원주캠퍼스와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상호 기술 및 기능 정보 교류와 함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한 발전 도모를 약속했다. (사진=대한과학 제공)
【원주=참뉴스】대한과학이 지역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사회공헌 실현과 함께 상호 윈-윈(win-win)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국내 최대 실험기기 종합서비스 제공기업인 ㈜대한과학(대표 서은택)은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정수복) 원주캠퍼스와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상호 기술 및 기능 정보 교류와 함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한 발전 도모를 약속했다고 9일 밝혔다.

대한과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기술 분야 기술지도, 공동 연구개발 등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과 함께, 취업 알선, 산업체 전문가 초청 수업지도, 학생 현장 체험학습 등 지역사회 예비 인재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사내 임직원들의 효율적인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한국폴리텍Ⅲ대학 원주캠퍼스와 직업능력개발법에 의한 위수탁 훈련계약을 맺고, 대한과학의 주력 실험장비 중 하나인 초저온냉동고에 도입되는 냉동기술 기초 교육을 한국폴리텍Ⅲ대학 전문 강사진이 직접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교육 연수원을 대한과학 제조설비공장으로 지정해 진행되어 교육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실습을 교육참석자들이 익숙한 환경에서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어 효율적인 교육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대한과학은 2010년 원주 사업장으로 기존 제조공장 대비 3배 이상 확장 이전하며 최신 실험기기 제조 설비를 보유하고 있어, 한국폴리텍Ⅲ대학 강사진으로부터 최고의 실습 교육장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은택 대표는 “최고의 기술인력을 배출하고 있는 학교답게 사내에서도 한국폴리텍 대학 출신 직원들의 업무 숙련도는 높은 편”이라며 “이번 양해각서를 기반으로 향후 진행될 기술교류 및 공동 연구개발, 인재채용 등 회사 차원에서도 큰 기대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정광섭 기자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