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참뉴스】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미래 지역농업을 이끌 전문농업인 양성을 위한 아리정선 농업대학 제4회 신입생을 오는 13일까지 모집 중에 있다고 6일 밝혔다.

아리정선 농업대학은 최근 재배면적이 많이 늘어난 사과작목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올해 사과학과를 새로 개설하고 한우학과를 비롯 2개 학과를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인원은 학과당 40명이며 오는 2월초에 개강, 10월까지 과정별 이론, 실습교육 및 현장학습 등의 내용으로 총23회 100시간 이상의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 4월까지 전체 교육의 50%를 편성하는 등 탄력 운영을 통해 바쁜 영농철 교육으로 인한 영농차질을 최소할 계획이다.

앞서 아리정선 농업대학은 기존 3년간 운영해 오던 친환경농업 학과는 교육수요 부족으로 폐지했다.

입학지원서는 농업기술센터 및 각 읍면사무소에서 교부하며 또한 군 홈페이지(www.jeongseon.go.kr)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jsagri.go.kr)에서도 지원서를 다운받을 수 있다.

접수는 농업기술센터 방문접수만 가능하며 합격자 발표는 오는 20일까지 이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사회지도팀(560-2853)으로 문의하거나 정선군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태용 기자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