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 생활환경 개선에 큰 도움

▲ 최흥집(왼쪽) 하이원리조트 대표가 4일 강원 평창군 진부면 월정사복지재단을 찾아 월정사 주지 퇴우 정념 스님에게 이동 세탁이 가능한 ‘하이원 사랑의 세탁차량’을 기증하고 있다. ⓒ2012 참뉴스/이태용
【정선=참뉴스】하이원리조트(대표 최흥집)는 4일 이동 세탁이 가능한 ‘하이원 사랑의 세탁차량’을 강원 평창군 진부면 월정사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장애자 및 소외계층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자 마련된 이동식 세탁차량은 이불, 의류 등 각종 세탁물을 차량 내에서 세탁 및 건조가 가능해 거동이 불편한 중증 장애인이나 독거노인에게 큰 도움을 주게 됐다.

특히, 이번에 전달된 세탁차량은 하이원 임직원들이 2011년 한 해 동안 기부한 해피머니, 천사펀드를 통해 마련돼 더 큰 의미를 두고 있다.

해피머니와 천사펀드는 하이원 임직원들의 급여에서 매달 1,004원씩 공제 하고 봉사 시간당 1,000원씩 환산하는 매칭그랜트 사업으로서 기부금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비수급 빈곤층, 강원지역 그룹홈 책보내기 등 다양한 계층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최흥집 하이원리조트 대표이사는 “이번에 전달된 이동세탁차량을 통해 독거노인, 장애인, 소년․소녀가장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며 “각 가정을 방문해 세탁봉사를 하고 있는 월정사복지재단의 봉사활동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태용 기자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