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여억원 들여 내년 상반기 완공

▲ 홍천 생명건강연구단지
【홍천=참뉴스】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생명건강 연구단지에 들어설 (주)화진화장품 홍천공장이 9월1일 착공한다.

25일 홍천군에 따르면 홍천읍 생명건강연구단지에서 1일 오전 10시 강현송 회장 등 회사관계자, 허필홍 홍천군수 등 지역인사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화진화장품 홍천공장 착공식을 갖고 본격 공사에 들어간다.

화진화장품은 100여억원을 들여 2만3468㎡의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 건축연면적 1만1089㎡규모의 홍천공장을 내년 상반기 준공을 시작으로 2013년 상반기에 홍천연수원을 건립할 계획이다.

홍천공장이 완공되면 상시고용인원이 200명가량으로 인구유입 및 신규고용창출 효과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홍천군의 생명ㆍ건강 중심도시로의 이미지를 부각시킴으로서 신성장동력산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생명건강연구단지의 조기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홍천군은 설명했다.

특히 생명건간연구단지에는 동물의약품 제조업체인 (주)씨티씨바이오 및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가 자리 잡고 있어 화진화장품 홍천공장이 완공될 시 연계 시너지 효과도 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에 맞는 설비를 갖춘 홍천공장이 착공함에 따라 공사준공까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광섭 기자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