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지자체 안테나숍 개장식

【양구=참뉴스】강원 양구산 농특산물을 13일부터 GS25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2일 양구군에 따르면 지난 2008년 9월 양구군과 양구군농특산물 공급에 관한 협약을 맺고 지속적으로 양구통특산물을 구매하여 오고있는 GS리테일에서는 전국적인 GS25 편의점을 통해 양구농특산물 판매를 시작한다.

지난 2009년 양구군과 협약을 체결한 GS리테일에는 매년 쌀, 시래기, 나물 등 10억원 상당의 양구군 농특산물을 구매하여 지자체와 유통업체간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또 지난 2월 GS25내에 양구농특산물 홍보와 판매를 할 수 있는 안테나 숍 설치를 논의해 전국 최초로 횡성군 둔내면 성우리조트에 500㎡ 규모의 GS25점 내부에 양구군 매장을 별도로 설치했다.

상품진열과 판매와 양구군 축제 등을 홍보하게 될 안테나 숍은 양구군에서 제품을 공급하고, GS25에서 판매와 양구군을 홍보를 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13일 오전 11시 현지에서 전창범 양구군수를 비롯 GS리테일 편의사업부 윤일중 대표, GS 넷비젼 허연수 대표 등 임원 등이 참가해 지자체 안테나숍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양구군 관계자는 “판매와 홍보 안테나 숍 운영효과 등을 분석해 서울과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확대 설치해 양구농특산물 판매와 군 이미지 홍보의 장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광섭 기자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