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8000만원 융자 지원

【홍천=참뉴스】강원 홍천군은 우수한 농업경영인의 영농규모 확대 및 경영개선 자금을 지원함으로써 유능한 미래 전문인력의 체계적 확보ㆍ유지를 위해 우수농업경영인 추가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홍천군에 따르면 후계농업경영인 선정 5년이 경과한 우수 농업인에게 8000만원한도 내에서 영농기반을 확충할 수 있는 자금지원을 통해 규모화ㆍ전문화를 유도하고자 군 및 읍ㆍ면을 통해 5월 1일부터 20일까지 접수 받고 있다.

신청대상자는 2005년 12월 이전에 후계농업경영인으로 선정된 자 중 현재 영농에 종사하고 있는자 이며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 경영상태를 알 수 있는 경영장부, 경영일지 및 자체 경영실태진단 보고서, 대출신청자료 등을 구비해 함께 제출해야 한다.

홍천군은 신청 받은 우수후계농업경인 추가지원사업을 올해 5월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평가와 군 농정심의회를 거쳐 지원순위를 결정, 강원도 및 중앙부처에 요구할 예정이다.

2011년 우수농업경영인 추가지원 신청을 원하는 농업경영인은 관련사항과 사업신청서 및 관련양식을 꼼꼼히 따져 군 홈페이지, 읍ㆍ면 및 관련기관 등에 게첨된 자료를 참조해 신청하면 되고 기타문의사항은 군청 농정축산과 (430-2371)로 문의하면 된다.

정광섭 기자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