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까지 접수, 7개구간 49명 선발

【평창=참뉴스】강원 평창군은 오는 6월 1일부터 6월 5일까지 열리는 제46회 강원도민체전 성화봉송 주자를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평창군관내 거주자 우선으로 신체가 건강하여 성화봉송에 지장이 없는 사람이며, 개인 또는 단체로 읍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선발인원은 7개구간 49명이며, 서류심사를 거쳐 모집결과를 5월초 홈페이지에 공개할 계획이다.

제46회 강원도민체육대회 성화는 태백시 천제단에서 채화되어 대관령로터리에서 인계인수행사를 시작으로 대관령면, 진부면, 용평면, 방림삼거리, 평창읍 순으로 관내를 봉송하게 된다.

관내 봉송로 구간은 11개구간 64.2km로 주자7구간, 차량 4구간으로 나누었으며, 주자 7개구간은 1구간에 주자 7명이 봉송한다.

아울러 각 읍ㆍ면에서는 성화봉송 주자 모집 공고와 함께 성화맞이 축하행사계획을 수립하는 등 제46회 강원도민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분주한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평창군 관계자는 “성화 봉송은 개막식의 하이라이트 행사로 군민들이 도민체육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이자 방법이기 때문에 성화봉송 주자 모집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성화봉송 구간을 군민들의 환영으로 가득 채워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민체전 개회식 성화 점화는 개막식의 하이라이트 행사로써 주자에서부터 점화 이벤트까지 모두가 베일에 가려진 채 군민들의 궁금증과 함께 기대를 낳고 있다.

정광섭 기자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