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참뉴스】강원 홍천군은 오는 9월 홍천에서 열리는 제19회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에 활용할 대회 슬로건 및 표어에 대한 공모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홍천군에 따르면 제19회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는 오는 9월 2일부터 9월 4일까지 3일간 홍천종합운동장과 관내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에 따라 홍천군은 도민생활체육대회가 홍천에서 열리는 만큼 많은 군민들이 모두 함께 도민생활체육대회에 참여하고 성공적인개최와 군민들의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대회의 상징적 아이템으로 활용할 대회 슬로건과 표어를 전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키로 했다.

공모분야는 슬로건·표어 2개분야 6점으로, 건강과 휴양 레포츠의 도시 홍천 이미지 부각하는 내용과 홍천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여 청정한 자연환경을 고루 갖춘 관광 홍천이미지와 ‘화합ㆍ질서ㆍ문화ㆍ경제’체전의 대회목표를 함축 표현할수 있는 내용으로 작성해야 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27일까지이며 인터넷, 방문 또는 우편으로 홍천군청 문화체육과에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4월중에 발표하게 되며, 공모에서 당선되는 경우 대회 구호는 당선(1명)작 시상금 50만원과 가작(1명) 15만원을, 표어의 경우에는 최우수(1명) 30만원과 우수 3명을 선정 각15만원씩의 시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선정된 슬로건과 표어는 강원도민 생활체육대회를 위한 각종 홍보활동과 안내물 및 사인물 제작 등을 비롯한 비롯해 전국ㆍ도 단위 각종 대회와 전지훈련팀 유치 등 스포츠 마케팅 활동에도 적극 활용해 홍천을 널리 홍보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가 그 어느 대회보다도 알차고 내실있게 화합하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온힘을 기울여 준비해 나가겠다며 공모에 적극적인 군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광섭 기자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