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홍천종합 체육관서

【홍천=참뉴스】제34회 강원도협회장기 태권도대회가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홍천종합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강원도 태권도협회가 주최하고 홍천군태권도협회와 홍천군태권도 생활 체육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대회는 선수 및 임원 1000여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뽑내고 기량을 겨룬다.

태권도대회는 겨루기와 품새부문으로 나눠 체급별 토너먼트식 개인ㆍ단체 전으로 경기를 진행 하는데, 품새 부문은 12일 하루간, 겨루기 부문은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치러진다.

품새의 경우 유아부, 초, 중, 고, 대 일반부까지 12체급으로 치러지며 경연 종목은 일반(지정)품새, 태권체조로 이루어 진다. 겨루기의 경우 초등부 저학 년(남), 고학년(남,여), 중.고등부(남,여), 대학부(남)가 토너멘트식 복합방식에 의해 2분 3회전 경기가 이뤄진다.

이번 대회에서 고등부, 대학부 1,2위자에 대하여는 제92회 전국체육대회 초정선발전 출전자격이, 초등부(고), 중등부의 1,2위자에 대하여는 제40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도대표 최종선발전 출전자격이 주어진다.

홍천군 관계자는 “대회기간 동안 많은 선수, 임원, 가족 등이 홍천군을 방문 할 것으로 보여 구제역으로 침체 된 지역경기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정광섭 기자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