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기 3년의 제9대 회장

▲ 한기웅 교수
【춘천=참뉴스】강원대학교는 문화예술대학 디자인학과의 한기웅 교수가 최근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열린 (사)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이사회 및 정기총회에서 임기 3년의 제9대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28일 밝혔다.

1972년 창립된 이래 한국의 산업디자인 발전에 크게 기여해 온 (사)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는 우리나라 산업계와 교육계에서 전문 산업디자이너로 활발히 활동 중인 800여명의 회원을 두고 있다.

1993년 세계산업디자인협회(ICSID) 가입 이후 ICSID 총회를 우리나라에 유치하여 국제사회에 한국의 대표성과 위상을 높이는 새로운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1997년부터는 언론사와 공동으로 한국의 우수 산업디자인을 선정하는 한국산업디자인상(현 PIN UP 디자인상)을 제정해 우리나라의 산업디자인 발전에 중요한 촉진제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예비 디자이너를 위한 국제교류행사(ADA)와 산업디자인의 사회참여를 위한 다양한 사업(디자인 권익)들도 함께 펼치고 있다.

1988년 강원대학교에 부임한 한 교수는 홍익대학교에서 학ㆍ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문화예술대학장, 백령문화관장, 디자인혁신센터장 등을 거쳤으며 호주 모나쉬대학교에서 교환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한 교수는 내포디자인포럼 이사장과 (사)한국기초조형학회 자문위원직을 수행하고 있다.

정광섭 기자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