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5, 돼지 2 선정돼...전국의 13.2% 차지

【춘천=참뉴스】강원도는 (사)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하고 농림수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0년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심사에서 도내 7개 브랜드경영체(한우 5, 돼지 2)가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강원도에 따르면 이번에 인증된 우수 축산물브랜드는 전국에서 총 53개(한우 27, 육우 1, 돼지 20, 육계 5)로 소비자단체ㆍ생산자단체ㆍ유통업체ㆍ학계 등 각계 전문가 로 구성된 우수축산물브랜드인증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고 강원도 7개 브랜드는 전국의 13.2%를 차지하고 있다.

강원도는 횡성한우, 대관령한우, 하이록한우 등 강원도축산물브랜드가 2004년부터 정부의 브랜드평가에서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번에는 강원도내 6개 한우브랜드 중 5개 한우브랜드가 우수 브랜드로 인증돼 강원한우 브랜드 파워가 높아져 강원한우 판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강원도는 도내 6개 한우브랜드 중 5개 경영체에서 인증 받음에 따라 올해에 2개 브랜드 경영체에서 인증 받은 돼지 브랜드는 한우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해 내년에는 돼지 브랜드경영체에 행ㆍ재정적 지원을 강화해 우수브랜드 인증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이번에 선정된 우수브랜드에 대해서는 구제역이 종식된 후에 브랜드 인정서와 인증패가 수여될 계획이다.

정광섭 기자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