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농아인협회 정선군지부 창립 ▲강원도농아인협회 정선군지부 창립 및 초대지부장 취임식이 26일 오후2시 유창식 정선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주민, 장애우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군 여성회관에서 열렸다. ⓒ2009 참뉴스/이태용
【정선=참뉴스】강원도농아인협회 정선군지부 창립 및 초대지부장 취임식이 26일 오후2시 강원 정선군 정선읍 애산리 정선군 여성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창립식에는 유창식 정선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주민, 장애우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군지부 창립을 축하했다.

이날 전성우 정선군지부장 취임 및 이사 임명장 수여식에 이어 농아인들의 결속과 화합을 다지는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다.

올 3월 4일 설립된 강원도농아인협회 정선군지부는 이날 창립식을 계기로 320여명의 농아인들의 권리실현과 사회통합의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선군지부는 앞으로 수화통역센터를 설립해 농아인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수화통역서비스는 물론 농아인의 교육 및 직업상담 등을 통한 재활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무학농아인 한글교육, 수화교육 등을 실시하고 정보통신기기 보급사업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발굴하기로 했다.

전성우 정선군지부장은 “농아인들의 재활ㆍ자립을 위한 제반 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등 회원들의 인권향상을 통한 사회참여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태용 기자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