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월군은 귀농ㆍ귀촌인 등 신규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인 영농정착 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자료사진 ⓒ영월군)
강원 영월군은 귀농ㆍ귀촌인 등 신규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인 영농정착 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자료사진 ⓒ영월군)

【영월=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오는 10월 7일까지 귀농ㆍ귀촌인 등 신규농업인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신규농업인 영농기초 기술교육 과정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귀농오는 10월 7일까지귀촌인에게 농촌생활 및 농업정보를 제공해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는 교육으로 10월 25일부터 11월 22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영월군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영월군 귀농ㆍ귀촌 정책소개, 친환경 토양관리, 지매입 절차, 농업회계 및 경영장부 작성 요령, 귀농ㆍ귀촌 우수사례 등으로 편성하고 실용성 있는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송초선 농업축산과장은 “신규농업인에게 필요한 기초영농 기술교육 함양과 농업농촌에 관한 다양한 정보제공을 바탕으로 귀농ㆍ귀촌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희망자는 영월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혹은 팩스로 접수하거나 농업축산과 귀농ㆍ귀촌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영월군농업기술센터 농업축산과 귀농귀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