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혁신 통한 AI 대중화ㆍ문화콘텐츠 산업 활성화 기여

제7회 자랑스러운 Hallymer 賞 수상자, 장준기 네이버 ETECH 엔터기술 총괄. (사진=한림대학교 제공)
제7회 자랑스러운 Hallymer 賞 수상자, 장준기 네이버 ETECH 엔터기술 총괄. (사진=한림대학교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한림대학교가 개교 40주년을 맞아 ‘제7회 자랑스러운 Hallymer 賞’ 수상자로 장준기(전자계산 90) 네이버 ETECH 엔터기술 총괄을 선정했다.

‘자랑스러운 Hallymer 賞’은 뛰어난 업적을 통해 한림의 위상을 드높인 구성원 및 동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2016년부터 시상해 왔다.

장준기 동문은 네이버 미디어 플랫폼의 리더이자 임원으로 글로벌 탑티어 수준의 포토ㆍ오디오ㆍ비디오 기술 플랫폼 그룹을 총괄하고 있다.

K-POP 스타들의 글로벌 공연을 마치 공연장에서 직접 생생하게 감상하는 것 같은 고품질의 음향과 끊김없이 매끄러운 고화질 라이브 기술 경쟁력으로 주목받았고, 현재 창작자들의 글로벌 비즈니스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유통 기술 개발 및 플랫폼 고도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혁신을 통해 AI 대중화 및 글로벌 산업화에 이바지하였으며, 네이버 TECH위원회 공동리더로서 기술전략 수립 및 적극적인 기술인재 영입ㆍ육성을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상식은 오는 28일 오전 10시30분 학내 일송아트홀에서 열리는 ‘한림대학교 개교 40주년 기념식’에서 열린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