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메이커ㆍ드론축구ㆍVR 체험 등 진행

강원대 드론페스티벌 행사 포스터. (사진=강원대학교 제공)
강원대 드론페스티벌 행사 포스터. (사진=강원대학교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강원대학교 KNU 스타트업 큐브 일대에서 ‘제2회 강원대학교 드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LINC3.0사업단, 생활과학교실, 공학교육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주최ㆍ주관한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차세대 핵심 신산업인 드론에 대한 지역주민과 학생들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고, 4차 산업혁명의 주역인 학생들이 다양한 드론 체험을 통해 창조적인 꿈과 미래지향적 직업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드론 페스티벌에서는 △드론 메이커 경진대회 △드론 축구대회 △드론체험 및 전시ㆍ시연 △메이커체험(키링ㆍ무드등ㆍ네임텍ㆍ머그컵 만들기) △생활과학교실 체험(탄소 축구공, 진동낙서로봇 만들기) △SW문화체험(레고오락실) △VR 레트로게임기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며, 참가자에게는 추첨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헌영 강원대 총장은 “드론 페스티벌은 대학과 지역이 함께하는 행사로 4차 산업혁명 성장동력 핵심기술인 드론을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공감하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대표하는 국가거점국립대로서 학생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교류하고 화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