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폴리텍Ⅲ대학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9일 학과별로 간소하게 소규모 행사로 진행했다. (사진=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한국폴리텍Ⅲ대학은 춘천ㆍ원주ㆍ강릉캠퍼스에서 2020학년도 졸업생 694명을 배출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폴리텍Ⅲ대학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9일 예정되었던 학위 수여식 및 전문기술과정 수료식 행사를 취소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학과별로 간소하게 소규모 행사로 진행했다.

학생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개별적으로 대학을 방문해 학위증서(수료증서)를 수령하게 했고, 학교에 오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서는 자택으로 학위증서(수료증서)를 우편발송했다.

2020학년도 졸업(수료)생 중 2년제 학위과정 8개 학과에서 189명의 학생들이 산업학사 학위증서를, 1년제 전문기술과정 19개 직종과 하이테크과정 2개 직종에서 505명의 학생들이 수료증서를 받았다.

한국폴리텍Ⅲ대학은 올해 발표한 2019정보공시 결과 82.3%의 높은 취업률을 보였고, 졸업생들을 위해 우수한 취업처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상권 학장은 “코로나로 인해 학위수여식이 취소되었지만 졸업생들이 흘린 땀과 피나는 노력은 교직원 모두가 기억하고 본인들이 더 잘 알 것”이라며 “졸업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 대학에서 배운 기술을 더욱 갈고 닦아 사회에서 훌륭한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은 2년제 학위과정과 교육비가 전액무료인 전문기술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은 충원 시까지 이루어지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및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