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림성심대는 27일 교내 도헌대강당에서 19개 업체 약 20여명의 기업관계자를 초청한 가운데 ‘2020학년도 현장실습 산업체 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진=한림성심대학교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한림성심대학교(총장 우형식)는 27일 교내 도헌대강당에서 19개 업체 약 20여명의 기업관계자를 초청한 가운데 ‘2020학년도 현장실습 산업체 간담회’를 진행했다.

참여 산업체 수요에 부응하고 현장적합성이 높은 현장실습 방안 모색과 현장실습 활성화 및 제도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현장실습우수사례경진대회 동영상 시청과 현장실습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수렴, 산학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자유토론 등을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반종오 취ㆍ창업지원처장은 “대학과 기업은 상호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채용하고자 하는 목적을 갖고 있기에 잦은 소통과 대학과 기업의 의견을 반영한 체계적인 현장실습으로 학생들의 전문성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며 “오늘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과 의견수렴을 바탕으로 2021학년도에는 더 나은 현장실습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기업체들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성심대는 지난 12일 대학정보공시센터 대학알리미가 공개한 2019년도 전문대학 취업률 현황에서 전국 전문대학 평균 취업률인 71.3% 보다 5.2% 높은 76.5%(전국 전문대학 중 25위)를 기록하며 취업에 강한 대학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