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 평창군은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화와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여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고, 중ㆍ장기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2021년 중소기업 자체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중소기업 자체공모사업은 기계설비, 시설보수 및 확장, 제품개발·품질향상 사업비 등을 군비 보조 90%로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평창군은 총사업비 600백만원을 들여 서류 및 현장심사를 거쳐 선정된 기업 1년차에 최대 5000만원, 2년차에 최대 총 1억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관내 제조업분야이며 사업자등록 또는 공장등록이 되어 있는 중소기업으로, 향후 중앙부처ㆍ강원도 등에서 실시하는 공모사업에서도 선정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실시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2월 26일까지로 군청 일자리경제과 기업지원팀에 신청서류를 구비해 방문접수하면 되며,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평창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올해로 3년차에 접어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향토 기업을 육성함으로써 외부기관에서 실시하는 각종 공모사업에 대비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향후 우리군 백년 유망기업으로 육성하고 관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여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