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지원’으로 실질적 매출 증대 기대

【인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 인제군이 코로나19 시대 온라인을 통한 전자상거래를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인제군마케팅센터는 인제군 경영체의 온라인 시장 진출은 물론 매출증진을 위해 ‘이커머스 셀러(전자상거래 판매자) 양성교육 및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커머스 셀러 양성교육 및 시범사업’은 25일부터 교육을 시작하여 5월말까지 추진되며, 제품 생산은 가능하지만 판로개척에 어려움이 있는 관내 농업인, 중소기업, 마을기업 등 경영체를 대상으로 이커머스의 이해, 유통채널별 특징, 상품 마케팅 방안에 대한 교육은 물론 쿠팡, 11번가, 지마켓 등 쇼핑몰 입점 및 운영 관리에 관한 실무적인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또 경영체가 온라인 유통채널에서 실질적인 매출이 일어날 수 있도록 상품기획, 상품촬영, 카피라이팅, 디자인 기획 등을 통한 제품의 상세페이지 제작, 홍보영상 제작, SNS광고 프로모션 진행 등 매출과 연계한 전자상거래의 상품 신청부터 판매, 홍보교육, 실질적인 판매 관리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온라인 유통채널 운영 시 예견되지 않는 문제를 즉시 해결 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전담 멘토링 서비스까지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원스톱 지원이 추진된다.

인제군마케팅센터 관계자는 “이커머스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가 높아져 수요가 많은 사업으로 경영체의 온라인 시장진출은 물론 실질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 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