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태호(오른쪽) 강원 태백시장이 20일 국회를 방문해 허영(가운데), 이광재, 이철규, 신동근, 송기헌 국회의원을 잇따라 찾아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해 건의하고 국회 차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은 20일 국회를 방문해 이광재, 이철규 국회의원을 비롯한 신동근, 허영, 송기헌 등 국회의원 5명을 잇따라 찾아 지역 주요현안에 대해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류 시장은 교정시설 조기 신축을 위한 예타면제 사업 우선 승인, 친환경 산악철도 태백유치, 고속교통망 SOC 사업, 폐경석 활용을 위한 폐기물 관리법 시행 규칙 개정 등을 건의했다.
▲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20일 국회를 방문해 송기헌(왼쪽), 이광재, 이철규, 신동근, 허영 국회의원을 잇따라 찾아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해 건의하고 국회 차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20일 국회를 방문해 신동근(왼쪽), 이광재, 이철규, 허영, 송기헌 국회의원을 잇따라 찾아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해 건의하고 국회 차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또한, 폐특법 시효 폐지, 폐기금 납부비율 상향 등을 골자로 한 폐특법 법률 개정 등에 적극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류태호 시장은 “인구감소와 지역경제 침체 등 어려움을 극복하고 살기좋은, 살고 싶은 태백시를 만들기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며 “주요 현안 사업 조기 추진을 위해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가 절실하다”고 거듭 요청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