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원지역지역본부(본부장 박은숙)는 혁신창업자 양성을 위해 2021년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을 18일부터 2월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유망 창업아이템 및 혁신기술을 보유한 우수 창업자를 발굴하여 성공적인 창업사업화 등 창업 전 단계를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모집규모는 개교 이래 최대인 1065명이다.

강원청년창업사관학교 모집인원은 35명이고 모집기간은 2월8일까지이다. 특히 올해는 강원지역 특화산업인 천연물 바이오 소재, 세라믹복합신소재, ICT 융합헬스 업종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2011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청년창업사관학교는 현재까지 4798명의 청년창업가를 배출하였고, 4조 7822억원의 누적매출성과와 1만3718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했다. 또 ‘토스’와 같은 유니콘 기업을 배출하는 등 대한민국 청년기술창업의 대표 양성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종 선발된 창업자는 총 사업비의 70% 이내에서, 최대 1억원의 창업 사업화 지원금과 사무공간, 시제품 제작관련 인프라, 창업교육 및 코칭, 판로개척 등 초기 창업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 희망자는 2월 8일 오후 5시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문의는 강원청년창업사관학교로 하면 된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