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행복위원회 2차 회의

▲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1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시민행복위원회 2차 회의에서 시민들이 행복하기 위한 시민행복위원회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시는 1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시민행복위원회 2차 회의를 가졌다.

시는 올해 6월 태백시 시민행복위원회 위원 추천 및 공개모집을 통해 당연직 및 위촉직 등 19명의 위원을 구성하고 지난 8월 위촉식을 가진 바 있다.

이날 회의는 강원연구원 조근식 박사가 ‘태백형 행복지표 개발(안)’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 18일 강원 태백시청 소회의실에서 류태호 태백시장,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행복위원회 2차 회의가 열리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류태호 태백시장은 “시민들이 함께 모여서 우리 시민들이 행복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논의하고 계획해 보는 것이 시민행복위원회의 역할이다”며 “오늘 이 자리가 태백형 행복지표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해 시민들의 삶의 질 높이는 과정에 함께 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행복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고 행복의 정책화 및 제도화에 적극 매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햔편, 태백시는 향후 지속적인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태백형 행복지표’에 대한 개발을 완료하고 내년에는 시민 행복 실태조사 및 행복지수 측정결과 분석ㆍ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