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 관광 환경 구축

▲ 오는 11일 오후 강원 춘천시 송암동 킹카누 선착장에서 ‘열린관광지 의암호 킹카누 준공식’이 열린다. (사진=춘천시청 제공)
【춘천=참뉴스】서윤정 기자 = 국내 최초의 휠체어 탑승 킹카누 준공식이 마침내 개최된다.

춘천시는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오는 11월 11일 오후 2시 송암동 킹카누 선착장에서 ‘열린관광지 의암호 킹카누 준공식’이 열린다고 9일 밝혔다.

국내 최초 휠체어 킹카누는 지난해 문체부 공모로 선정된 열린관광지 조성사업의 일환이다.

지난 9월부터 운영했지만, 코로나19와 준공 평가 등으로 인해 11월 준공식을 개최하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관광공사 사장과 문체부 국장, 이재수 춘천시장 등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휠체어 킹카누는 2가지 종류며, 하나는 휠체어 고정식 카누 또 다른 하나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동승 카누다. 휠체어 고정식 카누는 휠체어를 탄 장애인 4명이 탑승할 수 있으며 길이는 8m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동승 카누는 12명이 탑승할 수 있다.

한편 춘천시는 12억 8000만원을 투입해 휠체어 탑승 가능 킹카누, 남이섬 짚코스터, 소양강스카이워크, 박사마을어린이글램핑장 등 4개소를 관광 취약계층도 이동의 어려움 없이 즐길 수 있는 열린관광지를 조성했다.

이후 지난 10월부터 노약자, 지체 장애인 60여명을 대상으로 1박 2일 열린관광지 연계 나눔 여행을 추진했다.

seoyj333@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