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 강원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12월 1일까지 월담작은도서관에서 영월군 평생학습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세계시민교육을 추진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영월군청 제공)
【영월=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27일부터 12월 1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9시(총 6회)까지 월담작은도서관에서 영월군 평생학습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세계시민교육을 추진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추진하는 영월군 평생학습 지속가능발전목표 세계시민교육은 2015년 인천 선언문 및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실천과 코로나19로 인한 범지구적 과제에 대한 인식과 참여 의식을 갖춘 세계시민 육성을 목표로 난민, 기후변화, 환경 등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영월군과 KOICA 글로벌인재교육원이 협력해 추진하며 코이카(코웍스) 세계시민교육 전문 강사의 강연과 체험 활동 등으로 열린다.

KOICA 글로벌인재교육원 안진희 기획관은 “교육에 참여하는 영월군민들의 참여 의식이 대단하다”며 “앞으로 영월군과 긴밀히 협력해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월군 평생학습 지속가능발전 세계시민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월군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영월군청 자치행정교육과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영월군 평생학습 지속가능발전 세계시민교육은 이번 기본과정 1기를 시작으로 2021년 상반기에 기본과정 2기, 3기 양성 후 하반기에 심화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