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5일 강원 태백글로벌리더십연수원에서 류태호 태백시장을 비롯한 지역 내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태백 명품 기업 아카데미’ 첫 번째 강의가 열리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시가 지역 내 기업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2020년 태백 명품 기업 아카데미’ 첫 번째 강의가 15일 태백글로벌리더십연수원에서 열렸다.

내달 20일까지 6주간 운영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우수기업 매출 신장 및 판로 개척 교육과 함께 맞춤형 전문가의 멘토링을 실시해 기업의 잠재역량 개발을 돕고 이를 실질적인 소득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첫 번째 아카데미에서는 크리밸류 정유정 대표가 ‘유통판로개척(글로벌 온라인)을 주제로 3시간 동안 해외 유통 및 판로 개척에 대해 열정적으로 강의했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기업인들은 코로나19로 국내 판매가 감소된 상황 속에서 아마존과 이베이를 통한 글로벌 온라인 유통에 많은 관심을 가졌다.
▲ 15일 강원 태백글로벌리더십연수원에서 류태호 태백시장을 비롯한 지역 내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태백 명품 기업 아카데미’ 첫 번째 강의가 열리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이날 교육현장을 찾은 류태호 태백시장은 “태백명품기업 아카데미가 기업 도약의 새로운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기업인들을 응원했다.

이에 대해 기업인들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해외수출과 마케팅 판로 등 기업이 필요한 교육기회를 가지게 된 것에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류태호 시장은 “앞으로도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들을 마련하고 다양한 의견들을 적극 반영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