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제군재난기본소득’집중 신청기간이 오는 6일 종료된다. (자료사진 ⓒ인제군)
【인제=참뉴스】정광섭 기자 = “인제군 재난기본소득 지급 신청 서둘러주세요!”

2일 강원 인제군에 따르면 오는 6일 ‘인제군재난기본소득’집중 신청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미신청자는 신청을 서둘러 줄 것을 당부했다.

인제군재난기본소득 신청자격은 올해 4월 2일 0시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해서 ‘인제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사람,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1인당 20만원씩 인제사랑상품권을 지급하고 있다.

신청을 위해서는 주소지 읍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 하지만, 거동이 불편하거나 개인 사정상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 주소지 읍ㆍ면행정복지센터로 연락해서 신청하면 담당공무원이 직접 찾아가서 지급한다.

또 평일에 도저히 시간을 낼 수 없는 군민은 ‘주말예약제 운영’으로 주소지 읍ㆍ면행정복지센터로 연락해 주말 예약일정을 잡고 원하는 시간에 방문해 지급받을 수 있다.

현재 인제군재난기본소득은 지난 5월 7일부터 접수가 시작돼 7월 31일 기준 전체 인제군민 중 97.3%인 약3만 500여명에게 지급 완료되었으며, 현재까지 약 61억원이 지급된 상태다.

인제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위축되었던 소비심리가 인제군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시작으로 불씨가 되살아나 지역 내에서 착한 소비가 이어지고 있다”며 “아직 인제군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하기 못한 군민은 이달 6일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연락해서 신청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제군재난기본소득 미신청자는 집중 신청기간이 끝나는 6일 이후부터는 인제군청 기획예산담당관 기획부서를 방문해 올 연말까지 신청하면 지급 받을 수 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