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천 생활체육공원 전경. (사진=홍천군청 제공)
【홍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 홍천군 도심 속 체육공원인 ‘홍천읍 생활체육공원’이 내달 1일 개장한다.

30일 홍천군에 따르면 ‘홍천읍 생활체육공원’은 국비를 포함해 총사업비 약 204억 원의 예산을 들여 홍천읍 연봉리 387-3번지 옛 홍천국도유지사무소 뒷편에 4만4000㎡ 규모로 지난 2017년 착공, 올해 완공됐다.

특히, 관내 읍면단위 체육시설 중 가장 큰 규모를 갖추고 있는 도심 속 생활체육공원으로서 국제규격의 축구장 1면, 족구장 2면, 농구장 1면과 물놀이장ㆍ샤워장ㆍ탈의실과 어린이놀이터를 배치했다.

또, 부대시설로 승용차량 약 200대의 주차가 가능한 대형 주차장과 공원 관리동, 화장실 등 각종 편익시설들을 충분히 마련, 앞으로 군민들의 전용 생활 체육 공간은 물론 외지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체육대회 및 관광시설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했다

축구장과 족구장의 이용요금은 군민 1인당 2시간 이용 시 2000원이 적용되며, 매일 오전6시부터 오후9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사용신청은 홍천군청 홈페이지 체육공원 예약사이트에서 신청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읍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이번 체육공원 개장을 계기로 많은 동호인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을 맘껏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종목의 생활체육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홍천군 관계자는 “체육공원은 코로나19 관계로 한시적으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동호인을 대상으로 마스크착용, 발열체크, 전자출입명부체크 등 사회적거리두기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나가는 가운데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