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중기청과 함께 스타기업 6곳을 선정해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비대면 투자설명회(IR)을 진행했다. (사진=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원장 유지욱)과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정재경)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오프라인 투자설명회(IR) 중단으로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혁신벤처기업을 위해 23일 온라인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에서 ‘강원 바이오 스타ㆍ유망기업’으로 선정한 (주)메디언스, (주)케이메디켐 등 바이오 기업 6개사가 이번 투자설명회(IR)에 참여하여 사업계획 발표 및 사업 투자를 요청했다.

어니스트벤처스, 유안타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유명 벤처캐피탈에서 심사에 참여하여 6개 기업들의 사업계획의 타당성과 보완사항들을 평가한 후 투자 규모를 결정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표한 올해 1분기 벤처투자실적을 보면 바이오ㆍ의료 기업에 대한 1분기 투자액은 2244억원으로 지난해 동기(1700억원) 대비 32.0% 증가했다.

바이오ㆍ의료분야의 지속적인 투자방향을 모색하고, 포스트 코로나 대응책의 일환으로 비대면 투자유치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향후 지역 바이오기업의 투자유치 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진흥원은 이번 투자설명회(IR) 참여기업들의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또 온라인(비대면) 투자설명회(IR) 뿐만 아니라 각 기업에 맞는 컨설팅과 분야별 맞춤 전문가를 지원하여 강원 바이오 기업 성장 모멘텀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