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회차별 20명 내외로 교육인원을 제한한 모습. (사진=한림성심대학교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한림성심대학교는 온라인 강의 콘텐츠 다양화와 질 개선으로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전임교원 58명을 대상으로 프리미어와 엑셀, 파워포인트 교육을 14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교내 멀티미디어실 및 창의교육실에서 기간 중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전체 교육시간은 28시간으로 강의 종료 전 해당과목에 대한 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한 자에 한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코로나19로 인해 2020학년도 2학기 대면수업과 비대면수업 진행을 놓고 구체적인 방식을 정하기가 힘든 상황속에서 온라인 강의 콘텐츠 질 개선을 소홀히 할 수 없다는 생각에서 이번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고 대학측은 밝혔다.

조영식 혁신지원사업단장은 “시험 및 방학기간 중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교수들이 이번 강의를 신청한 것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다양한 강의 콘텐츠 의 필요성을 느낀 것으로 보여진다”며 “2학기 상황에 대해서는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기에 학교에서는 비대면수업 진행에 대한 측면도 고려하여 학생들의 최상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