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태백시의회 제248회 임시회. ⓒ2020 참뉴스/이태용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는 9일 위원회실에서 제248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 및 회계과, 민원과, 사회복지과 등 4개 부서에 대한 주요 업무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김상수 의원은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에 ‘코로나19에 대비한 체계적인 입장객 데이터 관리 대책 마련’을, 회계과에는 ‘사전 준비로 공유재산 관리가 적기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이한영 의원은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에 코로나19에 따른 전략적 마케팅의 필요성과 유사시에 대비한 매뉴얼 구축을 강조하고 지역사랑 상품권 환원 정책에 대한 홍보 강화를 요청했다.

이와 함께 사회복지과에는 사회복지시설에 물품 납품 시 지역 업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주문했다.

문관호 의원은 “365세이프타운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친절한 응대와 청결한 시설물 관리를 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길동 의원은 “365세이프타운 방문객들에게 좋은 첫인상을 심어줄 수 있도록 외부환경정비 등 지속적인 관리와 체험 프로그램 등이 방문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변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회계과에는 각종 사업 추진 시 지역 내 업체 등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정미경 부의장은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의 연계 관광상품 개발 추진상황에 대해 질의 및 점검하고 시 주요 사업에 지역 업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주문했다.

김천수 의장은 365세이프타운 운영과 관련해 “소방학교와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 교육적 목적의 프로그램과 흥미 위주 프로그램의 조화, 고객의 욕구 맞춤형 프로그램이나 시설 개발이 필요하다”며 “적극적인 관심과 애정을 갖고 발상을 전환해 고객의 관점에서 운영할 것”을 당부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