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ㆍ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성과평가

▲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 전경. (사진=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상권) 춘천캠퍼스, 원주캠퍼스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지원 사업인 ‘2019년 지역ㆍ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성과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지역ㆍ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지역내 중소기업의 기술력 향상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직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훈련 과정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강원도인적자원개발위원회에서 지원하는 국책사업이다.

춘천캠퍼스 산학협력단은 지난 2014년부터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되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강원도내 400여개의 중소기업과 협약체결을 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2019년 사업까지 3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달성했다.

지역적으로 소규모 기업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협약 기업 관리를 통하여 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훈련 과정을 개발하고 운영해서 협약기업의 기술력 및 경쟁력을 강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원우연 산학협력단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어려운 시기지만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협력하여 강원도에 소재한 중소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기술인력 육성을 위해 대학의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춘천, 원주, 강릉캠퍼스)은 지난 6월 정부 국정과제인 한국폴리텍대학 일학습병행사업 성과평가에서 전국 2위를 차지한바 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