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5일 강원 태백시 산소드림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이한영 태백시립도서관 운영위원장,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태백시립도서관 운영위원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태백시립도서관은 지난 25일 산소드림도서관 다목적실에서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태백시립도서관 운영위원회(위원장 이한영)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17년 구성된 태백시립도서관 운영위원회는 당연직인 평생교육과장을 비롯한 태백시의회 의원, 지역 문화계 및 교육계, 도서관 이용 시민 등 9명의 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회는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태백시립도서관이 추진하고 있는 올해 생활 SOC 사업인 리모델링사업의 성공적 마무리를 희망하는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이 있었다.

이한영 위원장은 “이번 태백시립도서관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도서관이 공부만 하는 곳이 아닌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써의 역할도 충실히 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인숙 평생교육과장은 “회의를 통해 도출된 여러 의견들은 이번 리모델링 사업에 적극 반영해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며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도서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