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림성심대는 오는 12월까지 온라인 취업지원 클리닉을 운영한다. (사진=한림성심대학교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한림성심대학교(총장 우형식)는 2020학년도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온라인 취업지원 클리닉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온라인 취업지원 클리닉은 코로나19로 대면 지도가 어려운 상황을 반영, 취업을 위해 기본적으로 필요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학생들이 직접 작성하여 희망시기를 지정하면 전문가가 온라인으로 지도를 하는 시스템으로 졸업예정자들의 취업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박철수 취창업지원처장은 “재학기간 중 전문기술을 배워 사회로 나갈 준비가 된 졸업예정자들이 코로나19로 인해 꽁꽁 얼어붙은 취업시장을 돌파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이번 클리닉을 진행하게 됐다”며“비록 취업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학생들이 포기하기 않고 어려움을 이겨내 자신들의 꿈을 찾아 취업할 수 있길 바라며 학교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림성심대는 대학정보공시센터 대학알리미가 공개한 2018년도 전문대학 취업률 현황에서 전국 전문대학 평균 취업률인 71.5% 보다 3.5% 높은 75%를 기록하며 2년 연속 강원도 내 전문대 취업률 1위를 차지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