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림대는 17일 오전 일송기념도서관 1층에서 박물관 이전 및 재개관 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한림대학교 제공)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한림대학교는 17일 오전 일송기념도서관 1층에서 2년간의 준비기간을 걸쳐 3000여점의 유물이전과 전시공간구축이 완료됨에 따라 박물관 이전 및 재개관 보고회를 개최했다.

한림대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윤대원 일송학원 이사장, 우형식 한림성심대학교 총장 및 교무위원 10여 명 등 소수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김중수 한림대 총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윤대원 일송학원 이사장 치사, 박물관 문화콘텐츠 공모전 시상, 테이프 커팅 및 전시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김중수 총장은 기념사를 통해 “박물관 이전에 힘써주시고 지원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일송기념도서관 내에 박물관과 앞으로 구축될 비전관을 통해 한림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는 큰 그릇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이전으로 한림대학교 박물관은 고고역사실, 민속공예실, 기획전시실, 야외시장 등 다양한 전시공간과 유물을 새로 마련하였을 뿐만 아니라, 접근성 높은 일송기념도서관 1층으로 자리를 옮겨 지역시민이 함께 문화를 느끼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났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