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오전 춘천캠퍼스 백령아트센터

▲ 강원대학교 캠퍼스 전경. (자료사진)
【춘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12일 오전 10시 30분 춘천캠퍼스 백령아트센터에서 ‘개교 73주년 기념식 및 제12대 김헌영 총장 취임식’을 거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차원에서 학교 관계자와 수상자 100여명만 참석하는 규모로 축소했으며, 외부인사 및 대학 구성원들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행사 실황을 시청할 수 있다.

이날 개교 73주년 기념식에서는 자랑스러운 강대인상, 학교발전기금 후원기여 감사패, 강원대교육상, 교직원 장기근속상(30년 이상), 최우수 단과대학ㆍ학과 및 최우수 부서 인증패, 대학입시 유공교사 표창 등의 시상이 진행된다.

이어 열리는 제12대 총장 취임식은 학내외 인사들의 축하 영상메시지 상영을 시작으로, 약력소개, 교기전달, 기념사 및 취임사, 전ㆍ현직 보직자 상호 인사, 교가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랑스러운 강대인상’ 동문부문에는 보령 메디바이오텍 신흥주 대표(축산학과 76학번), 강원일보사 박진오 대표이사(행정학과 78학번), 한국전력공사 박형덕 부사장(행정학과 78학번), 김철수ㆍ홍성길법률사무소 김철수 대표변호사(법학과 80학번)가 각각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 ‘자랑스러운 강대인상’ 체육부문에는 홍정원(체육교육과) 학생, 봉사부문에서 김은빈(사료생산과학전공)ㆍ정현범(정보통신공학전공) 학생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학교발전기금 후원기여’부문에서는 동경일식 김경관 대표, 씨앗컴퓨터학원 이원기 대표, 대성OA정보통신 이하식 대표에게 각각 감사패를 받는다.

우수교육활동 교원에게 주어지는 ‘강원대교육상’부문에는 권종욱 경영학전공 교수 외 7명의 교원이 수상의 기쁨을 누리게 됐다.

이와 함께, ‘최우수 단과대학’에는 경영대학, 의생명과학대학, 공학대학이 선정됐으며, ‘최우수 학과’는 교육, 연구, 역량강화, 인문사회ㆍ예체능, 자연과학ㆍ공학ㆍ의학 등 5개 분야에서 총 44개 학과가 뽑혔다. ‘최우수 부서’에는 교무과, 제1행정실, 교육혁신원이 선정됐다.

‘대학입시 유공교사’부문에는 강원대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 최미영 교사 외 7명의 교사가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공식 취임식을 갖는 김헌영 총장은 지난 2일 국무회의 심의ㆍ의결을 거쳐 4일 문재인 대통령의 재가를 받아 강원대 제12대 총장에 임명됐다. 임기는 2020년 6월 7일부터 2024년 6월 6일까지 4년간이다.

김 총장은 서울대 기계설계공학과 학사 및 석사,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1993년부터 강원대 기계의용공학전공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강원대 기획처장, 의료기기연구소장,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제24대 회장, 강원대 제11대 총장 등을 역임했다.

김헌영 총장은 “학생을 위한 교육시스템을 안착시키고, 포용적 거버넌스와 지역협력을 통해 가장 혁신적인 글로벌 리딩대학으로 성장하는 강원대의 위대한 100년의 역사를 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총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교육과 연구 혁신 △포용적 거버넌스를 통한 협력성장 △캠퍼스별 특성화를 통한 지역 혁신성장 △강원대만의 브랜드화를 통한 지속성장 기반 구축 등의 미래비전을 제시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