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제군체육회는 최근 전국 시ㆍ군ㆍ구 체육회를 대상으로 실시한 각종 공모사업에 심혈을 기울인 결과 생활체육 활성화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사진=인제군청 제공)
【인제=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 인제군체육회는 최근 대한체육회에서 전국 시ㆍ군ㆍ구 체육회를 대상으로 실시한 각종 공모사업에 심혈을 기울인 결과 생활체육 활성화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은 종목별 리그를 운영하여 생활체육 동호인 활동을 활성화하고 생활체육 참여인구를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2020 생활체육 동호회 리그대회’ 지원 사업에 풋살, 그라운드골프, 게이트볼 등 3개 종목을 신청한 결과 모두 선정되었으며, 해당 사업은 전국 228개 시,군,구 체육회 중 39개소 89종목이 뽑혔다.

또 실질적인 성평등과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 2020 여성스포츠활동지원사업 공모사업에도 갱년기 여성 대상 스포츠 활동지원 프로그램으로 건강댄스를 신청해 선정됨으로써 두 개의 사업에 총 8500만원의 사업비 중 80%에 해당하는 6800만원을 국비로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박형근 인제군체육회 사무국장은 “이번 국비 확보를 통해 동호회 리그대회 운영과 여성 스포츠 참여 등 생활체육 동호인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규칙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건강하고 역동적인 스포츠 도시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