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승준(왼쪽 세 번째) 정선군수,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 이재호 산림조합중앙회 강원지역본부장, 전학규 정선군산림조합장, 관계자 등이 지난 23일 정선공설운동장 일원에서 열린 건강한 먹거리 산나물 팔아주기 특판 행사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채재배 농가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정선군청 제공)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채 재배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청정 정선에서 생산되는 건강한 먹거리 산나물 팔아주기 특판 행사가 성황을 이루었다고 24일 밝혔다.

정선공설운동장 일원에서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전국 최고의 청정지역인 정선에는 봄 향기 가득한 맛과 영양이 뛰어난 곤드레 및 취나물, 곰취 등 건강한 먹거리인 다양한 산나물을 선보인 특판 행사에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졌으며 22일에서부터 24일까지 열린 특판 행사에도 산나물을 구입하려는 관광객들로 북적였다.

특히 지난 23일 최승준 정선군수,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 이재호 산림조합중앙회 강원지역본부장, 전학규 정선군산림조합장, 관계자 등이 특판행사장을 방문해 코로나19 방역 및 예방수칙 준수 등을 점검하고 행사장을 돌며 산채재배 농가 및 관광객들을 격려했다.
▲ 지난 23일 강원 정선공설운동장 일원에서 최승준(왼쪽 네 번째) 정선군수,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 이재호 산림조합중앙회 강원지역본부장, 전학규 정선군산림조합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건강한 먹거리 산나물 팔아주기 특판 행사가 열리고 있다. (사진=정선군청 제공)
정선군산림조합이 주관한 특판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채재배 농가에게 판매 부스 및 포장재 등을 지원해 산나물을 비롯한 우수한 농ㆍ특산물을 판매함으로써 소득증대와 전국 최고의 청정지역 정선에서 생산된 곤드레 등 정선 임산물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데 기여했다.

또한, 특판 행사에는 100% 국내산 산나물 판매는 물론 판매품목 원산지 및 생산자 실명표시와 판매 부스에서는 지역 생산 농가가 직접 참여해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청정 정선의 이미지와 함께 신뢰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산나물 팔아주기 특판 행사를 통해 산채재배 농가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