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청년회의소 창립 50주년 기념식

▲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19일 태백청년회의소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JCI가 표방하는 봉사의 힘을 통한 이웃 사랑과 희망을 당부하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은 19일 태백청년회의소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JCI 회원들의 젊음과 창의가 지역발전을 위한 큰 동력이 되고 젊음의 에너지와 열정은 나눌수록 커진다”라고 강조했다.

류 시장은 축사에서 “태백의 미래를 짊어질 희망찬 태백청년회의소 창립 5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곳곳에서 활약해온 회원들의 열정과 봉사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태백산 눈축제 등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에 솔선수범 현장지원 등 이웃을 돕는 자원봉사에 앞장서 주시는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태백의 밝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 강원 태백청년회의소 창립 50주년 기념식이 19일 류태호 태백시장, 문관호 시의회 부의장, 박종기 전 태백시장, 이민철 강원지구 청년회의소 회장, 이상현 여주JC 회장,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 류태호(왼쪽) 강원 태백시장이 19일 태백청년회의소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지역 발전을 위한 봉사활동을 아끼지 않은 회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하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 강원 태백청년회의소 창립 50주년 기념식이 19일 류태호 태백시장, 문관호 시의회 부의장, 박종기 전 태백시장, 이민철 강원지구 청년회의소 회장, 이상현 여주JC 회장,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이어 “앞으로도 JCI가 표방하는 봉사의 힘을 통해 이웃을 위한 사랑과 희망을 주시길 당부드린다”라며 “열정적인 회원들의 발걸음을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기념식은 류태호 태백시장을 비롯한 문관호 시의회 부의장, 박종기 전 태백시장, 이민철 강원지구 청년회의소 회장, 이상현 여주JC 회장 등 주요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 축사, 표창, 감사패 전달 등으로 진행됐다.
▲ 문관호 강원 태백시의회 부의장이 19일 태백청년회의소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회원들 간 결속력을 통한 지역 사랑을 당부하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문관호 태백시의회 부의장은 축사에서 “활기찬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지역 곳곳을 챙기며 많은 일을 해온 회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며 “태백청년회의소 창립 50주년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창립 50주년을 기념한 이 뜻깊은 자리를 통해 회원들 간 결속력을 돈독히 다져 지역 사랑의 마음에 활기를 더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문관현 강원 태백청년회의소 회장이 19일 태백청년회의소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청년의 힘과 지혜를 모아 앞장서 나갈 것을 강조하고 있다. (사진=태백시청 제공)
문관현 태백청년회의소 회장은 기념사에서 “JCI 이념을 바탕으로 선ㆍ후배님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청년의 힘과 지혜를 모아 앞장서 나가자”며 “특히, 마을벽화 그리기 사업을 통해 지역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바꾸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태백청년회의소는 지난 3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손소독제 1천개 기탁하고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향토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의 어려움 해결에 적극 동참해 왔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