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정선군 아리랑센터 아리랑홀에서 신동청소년ㆍ아동장학복지센터가 주최한 너와 나의 공감 멘토링 ‘YOU&I’ 재능기부 공연이 열리고 있다(자료사진). ⓒ2020 참뉴스/이태용
【정선=참뉴스】이태용 기자 = 강원 정선군 신동청소년·아동장학복지센터(센터장 최종주)는 오는 15일까지 청소년 자기주도캠프 ‘배틀트립’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청소년 자기주도캠프 ‘배틀트립’은 총 3팀을 선발하며 한팀 당 최소 4명에서 최대 8명으로 구성된다.

배틀트립은 신동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직접 1박 2일 일정을 계획하고 캠프에 참여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적인 특성으로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하기 힘든 학생들에게 일상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청소년들이 기획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만족도 높은 문화체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캠프 ‘배틀트립’ 참가는 신동청소년·아동장학복지센터에서 신청 서류를 다운 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주 신동청소년·아동장학복지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캠프를 기획해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더 넓은 사고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기회 제공으로 1박 2일 캠프를 통해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한 대처능력과 성취감 또한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