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공원공단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장봉식(오른쪽 네 번째) 소장이 28일 영암고속㈜에서 박문호(왼쪽 네 번째) 사장과 태백시외버스터미널 내에 ‘국립공원 홍보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사진=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제공)
【태백=참뉴스】이태용 기자 = 국립공원공단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는 28일 영암고속㈜와 태백시외버스터미널 내에 ‘국립공원 홍보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국립공원 홍보관은 태백지역 방문객을 대상으로 태백산국립공원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지역 관광문화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햡약에 따라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는 태백산 천제단의 실시간 영상과 기상정보 제공, 태백산의 생태ㆍ문화ㆍ경관자원 홍보, 국립공원의 주요 정책과 참여 안내 등이 주요 내용이며 홍보관 조성은 올 상반기 내에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립공원 홍보관 설치와 운영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각 기관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로 했다.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장윤봉 행정과장은 “태백시외버스터미널 내 국립공원 홍보관 조성이 완료되면 태백지역 방문객에게 양질의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태백산의 가치를 널리 홍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사회의 관심과 격려를 당부했다.

leegija@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