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참뉴스】정광섭 기자 = 강원 평창군은 13일 군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관광안내 채팅 서비스를 지난해 6월 선보인데 이어 올해는 유튜브를 기반으로 한 ‘눈동이TV’ 영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눈동이는 평창을 상징하는 평창군 마스코트로서 겨울여행이 매력인 지역의 특색을 살린 캐릭터로 흰 눈이 가진 청정한 느낌을 지역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로 연계한 평창군 브랜드 사업 중 대표적인 사례다.

평창군은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군이 운영하는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통해 캐릭터 홍보활동을 최근 펼치고 있는 가운데, 올해 최초로 눈동이를 주제로 한 여행전문채널을 유튜브에 개설하고 운영한다.

유튜브 ‘눈동이TV’ 는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해 여행자들과 관광 정보를 실시간으로 교환하는 눈동이 관광안내 서비스의 연계사업으로 관광안내사 직책을 가진 눈동이의 시선으로 관광지, 축제, 숙박, 음식, 등 다양한 여행소식을 전 국민을 대상으로 홍보할 전망이다.

평창군 관계자는 “눈동이TV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온라인 사용자들의 높은 기대심을 확인했다”며 “앞으로 평창여행을 떠올리면 동글동글한 눈동이가 연상되도록 재미있는 관광마케팅 사업을 다각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coop25@chamnews.net
저작권자 © 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